기부채납 '석봉도서관' 광주 매곡동서 개관

입력
수정2014.04.01. 오후 2:11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석봉도서관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독지가 기부로 세워진 석봉도서관이 오는 2일 광주시 매곡동 광주공고 교내에서 개관식을 갖고 문을 연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석봉도서관은 시교육청이 부지를 대고 지역 건설회사인 남화토건의 최상준 부회장이 30억원 가량의 사재를 들여 지상 4층 규모로 건립, 시교육청에 기부채납했다. 도서관 운영은 시교육청 산하 광주중앙도서관이 맡는다. 2014.4.1 <<광주시교육청 제공>> betty@yna.co.kr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독지가 기부로 세워진 석봉도서관이 오는 2일 광주시 매곡동 광주공고 교내에서 개관식을 갖고 문을 연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석봉도서관은 시교육청이 부지를 대고 지역 건설회사인 남화토건의 최상준 부회장이 30억원 가량의 사재를 들여 지상 4층 규모로 건립, 시교육청에 기부채납했다.

도서관 운영은 시교육청 산하 광주중앙도서관이 맡는다.

약 1만5천권의 장서를 비치했으며 1층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이 자리 잡았다.

2층에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청각실과 미술품 전시실이, 3·4층에는 학습실과 휴게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2층에는 최 부회장이 기증한 미술품 81점과 희귀 물품들도 함께 전시됐다.

이권영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시설이 부족한 광주 북구 지역에서 석봉도서관은 생활 속 소중한 문화 공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지역사회의 구심체로서 평생교육센터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석봉도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학습실은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정기휴관일인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betty@yna.co.kr

▶연합뉴스앱  ▶궁금한배틀Y  ▶화보  ▶포토무비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